‘딴지라디오 특별방송’ 접속폭주…SNS ‘노숙팀 인증샷’ 화제
18대 대통령선거 투표 열기가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도 나타났다.
네이버와 다음의 19일 오전 7시 40분 현재 주요검색어가 ‘딴지라디오’, ‘7시 투표율’,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투표 인증샷’, ‘투표 준비물’, ‘투표소 찾기’, ‘투표방법’, ‘출구조사’ 등의 투표 관련 키워드로 온통 도배됐다.
또 오전 6시부터 13시간 특별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딴지라디오’가 양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에 올랐다. 딴지라디오와 팟빵 공동기획으로 진행되는 특별방송으로 접속폭주로 인해 ‘끊겼다 연결됐다’를 반복하고 있다. 김용민 PD, 서영석 리얼텍스트 대표, 곽동수 숭실사이버대 교수, 애국전선, 탁현민 성공회대 교수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투표 종료 직전인 오후 5시~6시에는 ‘나는 꼼수다’팀인 김어준 총수, 주진우 시사IN 기자, 김용민 PD가 진행할 계획이다.
트위터에는 아침 일찍부터 투표를 마치고 하루를 시작한 유권자들의 ‘인증샷’이 이어졌다.
영화 ‘26년’의 2AM 임슬옹씨는 투표 시작 15분전부터 일순위로 대기하고 있는 ‘인증샷 사진’을 올렸고 트위터러 ‘ojst***’은 “막지마 ㅅㅂ 첫빠로 투표하고 싶어 삼청동사무소 앞에서 노숙중입니다”라며 침낭을 덮고 누워있는 사진을 올려 화제가 됐다.
트위터러들은 “윤봉길 의사의 환생인가?”(invict******), “오오오~ 영하10도인데 감기 조심하세요~~ 근데 멋져욤”(bookp*******), “미친 거 맞다. 근데 나도 미치고 싶다”(rede****) 등의 반응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