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연 “문창극 후보자, 어느 나라 총리 되려 하나”

이미지 출처= KBS 뉴스(2014/06/11) <문창극 "일본 지배 하나님의 뜻" 발언 파문>
이미지 출처= KBS 뉴스(2014/06/11) <문창극 "일본 지배 하나님의 뜻" 발언 파문>

새정치민주연합은 14일 논평을 통해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가 자신의 망언들에 대해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후보직에서 물러나야한다는 것이 민심의 요구"라고 비판했다.

이어 "일본의 군국주의 회귀세력들이 열렬하게 환영하는 사람이 대한민국 국무총리 후보자라는 현실 앞에 우리 국민들은 심한 모욕감과 수치스러움마저 느끼고 있다"며 "민족성을 매도하고 정신이 타락한 국무총리는 석연찮은 재산 증식의 국무총리보다 더 자격이 없다"고 전했다.

또 "아무렇지도 않게 친일파들의 내선일체론과 민족개조론을 현대판으로 변형하여 설교하는 사람을 우리 국민은 국무총리로 인정할 수 없다"며 "문창극 후보자가 본인의 거취를 결단하지 못하고 시간을 끄는 것은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더욱 어렵게 할 뿐"이라고 덧붙였다.

새정연은 "문창극 후보자는 민족성 매도 망언에 이어, 서울대 초빙교수 ‘셀프 급여’ 의혹 등의 논란까지 나오고 있다"며 " 자신의 몸에 맞지 않는 옷을 계속 고집하는 것은 본인 스스로에게도 고통스러운 일"이라고 덧붙였다.

* 이 기사는 인터넷 뉴스 신문고(http://www.shinmoongo.net/sub_read.html?uid=58558)에도 동시 게재 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