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발뉴스닷컴
미디어go
[이상호의 사진GO발] 2년전 이상호 MBC 구내식당 눈물 사진 다시 회자이 기자 “돌아갈 다리 끊고 왔다.. <고발뉴스>에서 기자인생 마무리할 것”
  • 21

이상호 대표기자  |  balnews21@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7.16  14:03:59
수정 2017.07.16  17:40:18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2년전 오늘의 사진이네요.

지난 2015년 7월15일, 3년간의 법정 투쟁 끝에 MBC에 복직하던 첫 날. 구내식당에 내려 갔다가 후배에게 찍힌 몰카ㅠ

하지만 이날 이후 지속적으로 징계위원회에 불려다녀야 했고, 2차례에 걸쳐 6개월 정직처분을 추가로 당한 끝에 사표를 써야만 했지요.

“좋은 세상이 왔으니 이제 돌아갈 수 있겠다” 축하인사를 건네는 분들이 계시지만, 저는 사표를 쓰고 나와 대안매체 <고발뉴스>의 기자되기를 스스로 선택한 사람이라서, MBC 복직 대상자가 아니랍니다.

돌아갈 다리를 끊고 떠나온 저는 돌아갈 곳이 없습니다. <고발뉴스>가 제 기자인생을 마무리할 소중한 일터입니다.

<고발뉴스> 비록 작고 보잘것 없는 언론이지만 바로 이곳에서 엄혹한 시절, 이명박 정권 실정과 박근혜 부정 선거, 세월호 학살을 고발했고, 촛불혁명을 생중계했습니다. 제게는 한없이 감사한 공간이었습니다.

시민이 미디어의 주체로 우뚝선 새로운 시대, 풀뿌리 언론의 내일을 이곳 <고발뉴스>에서 함께 준비하고자 합니다.

지금은 돌아갈 수 없는 추억이 된 MBC이지만, 조속히 국민의 품으로 돌아오기를 함께 기원합니다.

* 사진은 MB 후배 김혜성 기자가 2015년 7월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것입니다. 2년 뒤인 2017년 7월15일 페이스북 친구분들이 이 사진을 다시 포스팅하면서 회자돼 당시 상황이 떠올라 한줄 적어보았습니다.

[관련기사]

이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21
전체보기
  • 서진 2017-08-20 10:48:58

    힘내세요...
    멀리서 응원합니다 .
    그리고 죄송해요..
    이상호 기사님께 해드릴수 있는게
    이것뿐이라서요..신고 | 삭제

    • 김종엽 2017-08-11 22:16:07

      기자님같은분이 계시기에 세상이 밝아질수 있습니다신고 | 삭제

      • 박애진 2017-08-08 15:13:36

        여의도 개누리당사 앞에서 집회할때 유일하게 박수 받았던 이상호 기자님~~!!! 타 언론 기자들은 집회 참가자들에게 쫓겨나는게 일상였는데....
        당신의 눈물과 분노 그 모두를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신고 | 삭제

        • 김윤희 2017-07-29 12:13:50

          감사합니다~!! 기자님 믿고 읽고 볼수 있는 고발뉴스가 있어 참 다행입니다~그리고 기자님이 있어서 다행이에요^^힘내주세요-!!신고 | 삭제

          • 쩡맘 2017-07-28 17:33:47

            힘내세요 정의롭고 좋은 일 많이 많이 하시는데 부디 복 받고 행복하세요 저는 그냥 무식하고 그저 그런 사람이지만 이상호 기자님을 알고 있다는 것 만으로도 스스로 뿌듯하고 힘이 됩니다 ^^!! 유명 연예인 보다 더 멋지고 빛나세요 비교도 안되죠~~^^ 늘 감사합니다신고 | 삭제

            • 이상호 기자님 존경합니다 2017-07-28 13:16:05

              존경합니다 기자님.
              이번에 나올 영화 '김광석19960106' 기대가 돼요.
              <고발뉴스> 앞으로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신고 | 삭제

              • 수선호 2017-07-27 09:40:37

                힘내요
                김기자님신고 | 삭제

                • 멋진 이상호 기자님! 2017-07-24 23:12:48

                  항상 응원합니다.신고 | 삭제

                  • 주원아빠 2017-07-21 07:31:11

                    국민의 눈과 귀가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내시고, 이상호기자님 이름이 메이커입ㄴ다.신고 | 삭제

                    • 직쏘 2017-07-20 16:32:43

                      형님 기자님! 우리가 지켜드릴게요!
                      MBC도 끝까지 지켜보겠습니다.
                      고발뉴스~ 꽃길만 걷자! 고고싱~신고 | 삭제

                      2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김홍걸 “DJ, 한반도 문제 평화적 해결 ‘포기말라’ 조언했을 것”

                      김홍걸 “DJ, 한반도 문제 평화적 해결 ‘포기말라’ 조언했을 것”

                      지난 3일 북한의 6차 핵실험으로 한반도에 위기가 ...
                      조의명 기자 “MBC 다 부수고 재건축해야 할 상황, 더 좋게 지어야”

                      조의명 기자 “MBC 다 부수고 재건축해야 할 상황, 더 좋게 지어야”

                      “세탁소를 만들 때 100% 회사에서 명예훼손으로 ...
                      이정미 “여야간 반사이익 없다…촛불민심 수용 못하면 강력한 비판자”

                      이정미 “여야간 반사이익 없다…촛불민심 수용 못하면 강력한 비판자”

                      정의당 신임 당 대표에 비례대표인 이정미 의원이 당...
                      “자한당, 담뱃값 인하 주장.. 결국 ‘서민증세’ 자인한 꼴”

                      “자한당, 담뱃값 인하 주장.. 결국 ‘서민증세’ 자인한 꼴”

                      지난달 20일 김부겸 행정자치부 장관이 경제장관 회...
                      가장 많이 본 기사
                      1
                      <단독> 김광석씨 딸 10년전 사망 뒤늦게 밝혀져
                      2
                      김광석 변사사건 핵심 혐의자 부인 서씨 잠적
                      3
                      경찰 “서연씨 사망 원인 병사로 추정”
                      4
                      ‘기회의 땅 김성주’ 강재형 아나운서, 12명 퇴사자 호명하다 울먹…“악몽 꾼다더라”
                      5
                      TV조선 전원책, MB에 노골적 안타까움·연민…“당한 만큼 돌려줘” 주장까지
                      6
                      법원 ‘국정원 댓글’ 또 기각…네티즌 “10억 받았는데 기각? 한통속 인증인가”
                      7
                      “‘군 댓글공작’ 군무원, 양심선언 예고 보름후 교통사고로 숨져”
                      8
                      ‘김광석-서연 부녀 타살의혹’ 재수사 요청 고발장 제출
                      9
                      ‘트럼프 트위터’ 오역 대량 오보사태…네티즌 “영알못 특파원이라니”
                      10
                      故김광석씨 외동딸도 10년 전 사망.. SNS 충격 “서해순 나와라!”
                      go발뉴스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200-115  |  대표전화 : 02-325-8769  |  기사제보 : 02-325-07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영우
                      사업자등록번호 : 105-87-76922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2285  |  발행/편집인 : 김영우  |  공식계좌 : 국민은행 090501-04-230157, 예금주 : (주)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