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발뉴스닷컴
정치go
노회찬, 국회 청소노동자들 만나 “정의당 사무실 같이 씁시다”국회사무처, 업무 공간 부족 이유로 퇴거 요청.. 6월로 결정 연기
  • 12

김미란 기자  |  balnews21@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6.01  12:33:37
수정 2016.06.01  12:39:30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식당에서 국회 청소노동자들과 만나 오찬 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국회사무처가 업무 공간 부족을 이유로 청소노동자들의 휴게실과 노동조합 사무실 등에 퇴거 요청을 한 것과 관련해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혹 일이 잘 안되면 정의당 사무실을 같이 쓰자”고 말했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지난 30일 국회 의원회관 의원식당에서 청소노동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금 들리는 소문이 사실이 아니길 바라고, 여러분들이 원래 쓰던, 여러분들의 노조가 쓰던 공간이 잘 유지되기 바란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이어 “저희들이 노력할 것이고, 혹 일이 잘 안되면, 저희들 사무실 (공동으로)같이 쓰자”며 “저희 정의당이 국회에 있는 한 여러분들이 외로워지는 일은 없을 것이다. 원내대표로서 약속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이정미 원내수석부대표도 이날 상무위원회의에서 “사무처의 편의를 위해 힘없는 노동자의 최소 휴게공간과 노조활동 공간을 빼앗는 것은 볼썽사나운 갑질에 다름 아니다”고 지적했다. 그는 사무처에 강제 퇴거를 중단하고 노조와 대화에 나서라며 이는 “보이지 않은 곳에서 입법 활동을 돕고 있는 분들에 대한 예의”라고 꼬집었다.

한편, 국회 청소노동자 대표인 김영숙 노조위원장은 “최근 휴게실 문제가 조금 연기됐다”고 전하며 “6월에 (이 문제로) 회의를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며칠간은 퇴거를 안 할 것 같다. 앞으로 잘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김미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12
전체보기
  • 한충수 2019-09-10 17:05:42

    정의당
    정의당
    국민에 세금으로 의원직을 하고
    있는데 민주당과 합작으로
    정치를 합니다
    여지껏 정의당을 밀어 왔는데
    이번에 하는일 보니까
    정이 떨어집니다
    정개특위 때문 이지요
    부끄러운줄 아세요신고 | 삭제

    • ㅇㅇ 2018-07-27 14:33:09

      눈물납니다. 보내드리고 나서야 왜 더 편들어주지 못했나 싶어요. 너무 보고싶어요.신고 | 삭제

      • King 2016-06-02 12:45:52

        최소한 악자편이 되는 포스프레라도 실행하는 정당은 정의당이군..신고 | 삭제

        • 멋지다 2016-06-02 08:06:02

          역시 정의당이다.
          어려운 청소노동자들을 배려하는 모습이 너무 고맙다
          힘없고, 약한 자들을 위해 계속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
          정의당 노회찬 화이팅신고 | 삭제

          • 이런말필요해 2016-06-02 02:03:58

            이런말필요해신고 | 삭제

            • 재벌배부른박근혜가이런말알겠나 2016-06-02 02:00:53

              노휘찬,
              매력있ㄱ신고 | 삭제

              • 윤성희 2016-06-01 17:48:15

                정의당 화이팅이요~~!!!

                노회찬님 멋져용!!!!신고 | 삭제

                • Sulper 2016-06-01 17:46:53

                  표주고 세비주고 니들 뭐해야되는 줄은 아냐?신고 | 삭제

                  • 남이선 2016-06-01 16:13:11

                    제일 일도 안하는 것들이 공간을 가장 크게 쓴다며?
                    니들이 돈주고 샀냐?
                    올바르고 꼭 필요한 입법 활동은 안하고 헬스공간이며 뭐며 세금으로 온갖 혜택 다 누리는 것들이 값진 노동으로 편의를 제공해 주시는 어머님들을 홀대하고 우습게 알고 잠시의 휴식 공간조차 앗아가려 들어?
                    이 갖잖은 쓰레기들아 부끄러운 줄 알고 제발 제대로나 일하고 쳐 놀고 자빠져라.
                    역시 내 한표 아깝지 않은 정당다운 정당은 정의당이다.
                    정의당 화이팅!신고 | 삭제

                    • 충청인 2016-06-01 14:43:19

                      그래서 이번 선거에 비례대표로 정의당 찍었습니다.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신고 | 삭제

                      1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김성회 “7월 핫이슈는 ‘공수처’…통합당 또 태업? 국민은 분노”

                      김성회 “7월 핫이슈는 ‘공수처’…통합당 또 태업? 국민은 분노”

                      어느덧 21대 국회가 개원한 지 한 달이 지났다. ...
                      “투기, 안정되겠지만 비규제지역으로 옮아갈 가능성 있다”

                      “투기, 안정되겠지만 비규제지역으로 옮아갈 가능성 있다”

                      12·16 대책 이후 잠잠하던 부동산이 또 꿈틀거리...
                      <스트레이트> 홍신영 “권성문 녹취, 방송에 나온 건 일부”

                      <스트레이트> 홍신영 “권성문 녹취, 방송에 나온 건 일부”

                      권성문 전 KTB 투자증권 회장이 세운 북한강 수상...
                      정동영 “‘김정은, 백두산 갔던 그 정신으로 돌아갑시다’가 출발점”

                      정동영 “‘김정은, 백두산 갔던 그 정신으로 돌아갑시다’가 출발점”

                      남북관계가 요동치고 있다. 발단은 탈북자들이 보내는...
                      가장 많이 본 기사
                      1
                      박지원 “통합당, 콩가루 상황…3·4선 4년 손가락 빨고 있을 판”
                      2
                      <스트레이트> 홍신영 “권성문 녹취, 방송에 나온 건 일부”
                      3
                      진혜원 팩트체크 “전국검사장 회의 친목단체…특임검사 효력도 없어”
                      4
                      추미애 ‘언행’ 문제삼은 조응천, ‘윤석열 검찰’엔 왜 침묵하나
                      5
                      尹, ‘수사자문단’ 소집 강행…김종민 “좀 심각한 상황”
                      6
                      조범동 1심 예상대로…‘조국펀드’, ‘대선펀드’ 쏟아낸 언론들 반성해야
                      7
                      박지원 ‘정경심 과잉기소’ 지적에 尹이 보인 반응은?
                      8
                      장인수 기자 “尹총장, 장관 지시는 거부…이동재 말에 움직여”
                      9
                      박상기 뉴스타파 인터뷰 하루만에 32만 돌파…“검찰쿠데타였네”
                      10
                      <동아> 지핀 논란 덥썩 물은 태영호, 윤건영 “실수 반복은 악의”
                      go발뉴스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200-115  |  대표전화 : 02-325-8769  |  팩스번호 : 02-325-8768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영우
                      사업자등록번호 : 105-87-76922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2285  |  등록일: 2012년 10월 9일  |  발행/편집인 : 김영우
                      공식계좌 : 국민은행 090501-04-230157, 예금주 : (주)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