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朴 대통령, 이종걸에 “왜 그년 이년 하셨어요?”

‘5자 회동’ 종료 후 3년 전 트위터 내용 언급.. 네티즌 “뒤끝 작렬”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 ‘5자 회동’에서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에게 “왜 그때 (저보고) 그년, 이년 그런 거예요?”라고 추궁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3일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와 이 원내대표는 23일 각각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대통령이 전날 5자 회동 종료 후 청와대를 떠나던 이 원내대표와 악수하며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뉴시스> 등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이 원내대표에게 “아까 봬니 인상도 좋으시고 말씀도 참 잘하는데 예전에 왜 저보고 그년, 이년 이라고 그렇게 했잖아요”라고 농담을 건넸다.

<사진제공 = 뉴시스>
<사진제공 = 뉴시스>

이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오타였지만 그땐 뭐 죄송했습니다. 사과드린다”고 답했다.

박 대통령이 추궁한 이 원내대표의 발언은 그가 민주통합당 최고위원이던 2012년 8월 새누리당 돈 공천 파문을 비판하면서 올린 SNS를 말하는 것이다.

이 원내대표는 “‘공천헌금’이 아니라 ‘공천장사’입니다. 장사의 수지계산은 직원의 몫이 아니라 주인에게 돌아가지요”라며 “그들의 주인은 박근혜 의원인데 그년 서슬이 파래서 사과도 하지 않고 얼렁뚱땅…”이라는 글을 게시한 바 있다.

당시 이 원내대표는 “‘그년’은 ‘그녀는’의 오타”라며 “본의 아닌 표현이 욕이 돼 듣기에 불편한 분들이 있었다면 유감”이라고 밝혔었다.

이에 대해 이종걸 원내대표는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3년이 지난 일이고, 오타로 빚어진 일이지만…(사과를 했다)”이라고 설명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나도 당황스러운데 이종걸 대표는 얼마나 당황스러웠겠나”라며 회담 뒷얘기를 언급했다.

<사진제공 = 뉴시스>
<사진제공 = 뉴시스>
<사진제공 = 뉴시스>
<사진제공 = 뉴시스>
<사진제공 = 뉴시스>
<사진제공 = 뉴시스>
<사진제공 = 뉴시스>
<사진제공 = 뉴시스>

한편,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뒤끝 작렬”(꿈을***), “노 대통령 비하 연극하면서 못된 소리한 것에 대해서는 사과 안하나?”(한**), “그런 말 들으면 속상하죠? 그러니 몇 년 지나도 따지는 거 아닙니까? 그걸 알면서 세월호 유족들에게 왜 그러셨어요?”(스**), “메모에 적어놓으심?”(뽀레***), “꽁한 클래스 봐라”(마음****), “한 나라의 수장이 저리도 속이”(아**), “참 저런 건 절대 잊지 않아요”(주*), “기억력 좋으시네. 다른 건 기억나는 거 없는지”(gree*****) 등의 반응들을 보였다.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