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개입 부정선거” 16일 시민모임 예정대로 열려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에 오는 16일로 예정된 ‘국정원 선거개입 규탄 촛불집회’가 없는 것처럼 묘사된 글들이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다.
‘국정원 선거개입 규탄 촛불집회’가 오는 16일 오후 5시 서울 중구 덕수궁 대한문 앞 광장에서 열린다. 주최측인 ‘18대 대선 부정선거 진상규명 시민모임’은 홈페이지를 통해 촛불집회를 공지하고, 홍보자료를 배포하고 있다.
주최측은 “국정원 선거 개입은 명백한 부정 선거”라며 “국회는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을 국정 조사하라, 국정원 직원은 양심선언하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일간베스트 저장소’의 게시판에는 ‘국정원 선거개입 규탄 촛불집회’가 없는 것처럼 묘사하고 있는 글들이 계속 올라왔다. “2월 16일 촛불집회 포스터는 일베*이 퍼트린 거짓 전단물입니다! 속지도 말고 가지도 마세요!”, “(16일 촛불집회 포스터) 일베에서 만든 거였잖아, 몰랐음?” “한겨울에 길거리에서 개고생하게 만들려고 일베에서 만든 건데...” 등의 글들이 게시되고 있다.
아울러 자중하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거 우리가 만든 거 맞다. 빨리 지워라”, “일베가 만든 거였냐? 별에별짓 다하노”, “일게이들 이젠 주작(조작)도 하냐 주작(조작)은 인간적으로 아니지 않냐”, “이런 것도 만들었냐”, “이걸 왜 올리노” 등의 글들이 게시되고 있다.
반면, ‘일간베스트 저장소’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는 주장도 있다. “이거 낚시 아니잖아 일베가 만든 거 아닌데, 오유에서 첨 나와서 다음에서 퍼짐”, “지들끼리 북치고 장구치고”, “뭐 하면 다 일베*의 조작이야”, “저거 일베가 만든 거 아니야” 등의 게시물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