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세무사회는 복식부기로 회계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 
우리회는 수익사업에 대하여 복식부기로 회계처리 합니다. 그리고 수익사업회계와 일반회계에 대한 회계장부 작성은 전산장부와 수기장부로 이중으로 엄격하게 하고 있습니다.

 

단지 회비수입과 지출을 기록하는 일반회계는 단순히 회원에게 받은 회비와 이에 대한 지출을 기록하는 것이고 특히 지출할 때 세금계산서 신용카드 등 법적 영수증을 징구하고 금융거래를 통하여 지출하는 것이므로 복식부기로 회계처리하지 않아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므로 단식부기로 회계 처리해 왔던 것입니다. 

 

다른 전문자격사 단체들도 단순히 회비수입과 지출을 기록하는 일반회계는 단식부기로 회계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회가 수익사업을 포함한 모든 회계를 단식부기로 처리하고 있는 것처럼 그리고 단식부기로 처리하는 것은 문제가 되는 것처럼 주장하는 것은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잘못된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회가 수익사업을 포함한 모든 회계처리를 단식부기로 회계처리 하는 것처럼 그리고 단식부기로 회계 처리하는 것은 문제가 되는 것처럼 주장하는 것은 우리회를 비방하기 위하여 회원을 현혹하는 것입니다. 

 

특히 회계장부 작성을 전산장부와 수기장부로 이중으로 엄격하게 하고 있는데 단순히 수기장부를 하는 것처럼 주장하는 것은 회원을 현혹하는 것입니다. 

 

우리회는 회계장부 작성을 전산장부와 수기장부로 이중으로 엄격하게 하고 있으며 세금계산서 신용카드영수증 등의 법적 영수증을 징구하고 금융거래를 통하여 투명하게 수입지출을 기록하고 있음을 회원여러분께 알려 드립니다 

 

한국세무사회

 

세무사신문 제798호(2021.6.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