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2017년 귀속연말정산실무’ 발간…조세자료구독회원에 무료 배부‘2017 귀속 부가가치세실무’도 이달 중 발간

한국세무사회는 ‘2017년도 귀속 연말정산실무’를 발간해 조세자료구독회원에게 무료로 배부한다.

세무사회는 세무사사무소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양질의 교재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연말정산 기간에 맞춰 연말정산 실무서를 제작해 회원들에게 제공한다.

조세자료구독회원은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비 구독회원은 세무사회 홈페이지 조세전문서점(kacpta.or.kr/mall)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직원교육이 예정된 지방세무사회에는 사전신청을 받아 교육교재로 제공한다.

이번 ‘2017년도 귀속 연말정산실무’는 총 6장으로 구성돼 ▲연말정산 사전준비 및 절차 ▲근로소득의 개요 ▲연말정산 세액계산 ▲비거주자의 연말정산 ▲서식 작성 실무 ▲사업소득 연말정산 등의 내용을 폭넓게 다루고 있다.

특히 연말정산에 대한 기본개념부터 각종 신고서와 원천징수영수증 같은 서식 작성에 이르기까지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체계적으로 담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연말정산 주요 개정내용을 별도로 구성해 한 눈에 개정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권오원 업무이사는 “연말정산 신고기간을 대비해 발간한 이번 실무서는 개정 내용 및 주요 사례 등을 정확하고 폭넓게 다뤄 바쁜 신고기간에 회원들의 세무대리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특히 조세자료 구독회원에게는 무료로 제공되니 아직 구독하지 않는 회원들은 서둘러 구독 신청해 이번 실무서 뿐 아니라 연간 세무사회에서 제작하는 각종 실무서를 무료로 받아 업무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무사회는 이달 말에 ‘2017 귀속 부가가치세 실무’도 발간해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에 맞춰 조세자료 구독회원에게 무료 배부할 계획이다.

세무사신문 제714호(2017.12.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