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제98회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 4만 7,628명 접수10월 3일(일) 전국 142개 고사장에서 실시

기출문제 해설 영상 세무사TV에서 무료제공

한국세무사회는 제98회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을 다음달 3일 전국 142개 고사장에서 실시한다.

이번 시험에는 총 4만 7628명의 수험생이 접수하면서 직전 시험 대비 1,425명이 줄었지만 일요일 시험에도 불구하고 많은 수험생이 시험을 희망했다.

과목은 국가공인 ▲세무회계 1·2·3급 ▲전산세무 1·2급 ▲전산회계 1급(특별, 정규)·2급 ▲한국세무사회 인증 기업회계 1·2·3급 총 10개 급수로 이루어진다. 

시험에 접수한 수험생들은 이달 27일부터 수험표를 출력할 수 있다. 수험생들은 시험에 앞서 수험표를 통해 시험장소와 수험번호 그리고 수험생 유의사항 등을 미리 확인해야 시험 당일 불편을 없앨 수 있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10월 21일(목)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홈페이지(license.kacpt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회차 시험인 제99회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은 12월 4일(토)에 실시되며, 원서접수는 11월 4일(목)부터 7일(수)까지다.

한편, 한국세무사회는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합격을 돕기위해 한국세무사회 공식 유튜브 `세무사TV'를 통해 기출문제 해설영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에 `전산회계 1·2급 기출문제 해설영상'이 먼저 공개됐으며, 오는 17일에는 `전산세무 1·2급 기출문제 해설영상'이 추가로 탑재될 예정이다. 

세무사가 직접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실무이론을 해설하는 만큼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기출문제를 통해 공부한 내용을 마지막으로 점검을 하기에 최적의 콘텐츠가 될 것이다.   

기출문제 해설영상에 시청자들이 남긴 댓글을 보면 "독학으로 공부할 때 유용하게 볼 수 있어 너무 좋아요”, “시험 전 날 영상을 보면서 시험이 어떤 형태로 진행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긴장감을 덜었어요”, “회계1급 시작해서 막연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여기서 도움 많이 받을 것 같아요!”, “고퀄의 강의 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정말 좋네요”, “시험에 대해서 전반적인 분석을 해주시네요. 처음 시험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등 호평 일색이다.   

기출문제 해설영상은 유튜브에서 `세무사TV'를 검색해 접속한 후 [세무사&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카테고리에 탑재된 영상을 클릭하면 바로 볼 수 있으며,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나오는 팝업창에서 `영상 바로가기'를 클릭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기타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팀(02-521-8398)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04호(2021.9.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