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세금만화 `촐랑왕자의 세금 유학기' e-Book,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에 탑재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우측 상단 배너로 들어가 전자책으로 바로 열람 가능

조진한 홍보이사, "청소년에게 세금과 세무사 역할 알리는 자료로 활용될 것”

한국세무사회는 세금만화 ‘촐랑왕자의 세금 유학기’ 재개정판을 발간하고 이를 회원들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e-Book으로 제작해 지난 13일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에 탑재했다.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촐랑왕자의 세금 유학기 e-Book’을 클릭하면 쉽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전체 파일을 다운로드받아서 활용할 수 있다.  

총 84페이지 분량의 세금 만화인 ‘촐랑왕자의 세금 유학기’는 납세자, 특히 청소년을 대상으로 만들어져 어렵게 여겨지는 세금 상식을 쉽게 풀이하고 있다. 

한국세무사회가 2011년 초판을 발행한 이후 “성인이 보기에도 유익할 만큼 내용이 알차다”는 평가를 받아오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는 회원들에게도 무료로 제공해 교육용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지원했고, 그 결과 초·중·고 학생들에게 세금에 대한 이해와 건전한 납세의식 고취, 세무사 역할 등을 알리는데 큰 효과를 거두었다. 

초판 발행 이후 2017년에 한 차례 개정을 한데 이어 올해 최신 세법 및 국가 예산 등 변경된 데이터를 반영하여 재개정판을 발행한 만큼 계속해서 청소년과 일반 납세자를 대상으로 세금교육 및 세무사 직업교육을 해야하는 회원들에게는 교육 교재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진한 홍보이사는 “언택트 시대에 실물 책자보다 e-Book과 같이 PC와 모바일을 통해 볼 수 있는 자료들이 더욱 효과적인 만큼 ‘촐랑왕자의 세금 유학기’ 재개정판을 발행하고 e-Book으로 만들어 회원들에게 제공하게 됐다”면서 “청소년들에게 세금과 세무사의 역할을 알리는 자료로 활발하게 활용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무사신문 제804호(2021.9.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