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서울, 중부, 인천, 대구

 서울지방세무사회 

제8차 상임이사회 회의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지난달 26일 서울지방회 회의실에서 2021회계연도 제8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서울시 세무분야 법률상담관 추천, 회원사무소 직원희망교육 실시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김완일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최고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세무사사무소 업무 수행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회원들이 업무수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서울회가 여러 가지 측면에서 회원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지원할 수 있는 회무를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조세제도연구위원회 회의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달 19일 조세제도연구위원회(위원장 오필성) 회의를 개최하여 새로 임명된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유영조 회장은 인사말에서 “위원분들께서 세미나 연구과제로 애써주시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힘드시겠지만 공부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후 개최된 2021회계연도 제1차 조세제도연구위원회는 세미나 연구 주제를 선정하고 연구 방향과 자료 검토에 들어갔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제5차 상임이사회 회의 개최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지난달 25일 인천지방세무사회관 회의실에서 제5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명진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 노력하는 인천회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무료세무상담 창구 운영 체계 구축을 위한 MOU 체결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대구지방국세청(청장 조정목)과 지난달 19일 대구지방국세청에서 무료세무상담 창구의 운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세무 관련 무료상담과 기타 이와 관련된 협력사항에 대해 공동으로 노력하는 등 무료세무상담 창구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서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구광회 회장을 비롯해 이재만·김준현 부회장, 김대경 총무이사, 조정목 청장, 전병오 성실납세지원국장, 이하철 납세자보호담당관이 참석했다.

 

세무사신문 제803호(2021.9.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