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 고발뉴스가 정보유출 소송 앞장선 까닭
작성일 : 2014-01-20 23:30:01
1.20 고발뉴스가 정보유출 소송 앞장선 까닭

1월 20일 뉴스독립군 <데일리 고발뉴스>

1. [오늘의 고발뉴스] 놓쳐서는 안 될 오늘의 고발뉴스를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

- 검찰이 묻은 ‘성접대’ 진실.. ‘법정서 가린다’
최근 별장 성접대 의혹과 관련해 문제의 동영상에 나오는 인물명단을 리트윗했다는 이유로 벌금형을 받은 네티즌들이 정식재판을 청구하고 나서 묻힐 뻔했던 성접대 사건이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됐다.

- ‘파업’이 이미지 실추?.. ‘인사청탁’은 뭔가
노조에 152억 원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던 코레일이 브랜드 이미지가 실추됐다며 10억 원의 위자료를 추가로 청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를 두고 새누리 지도부를 찾아가 인사청탁을 한 최연혜 사장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비난이 잇따르고 있다.

- 용산참사 5주년.. “참사 주범 MB 처벌해야”
지난 주말 용산참사 5주년을 맞아 용산참사 현장인 용산구 남일당 건물터에서 추모제가 열렸다.

- ‘공정성 수호 위한 파업 정당’.. 판결 비웃는 MBC
지난주 2012년 MBC 파업이 정당하다며 내린 노조 징계 무효 판결에 대해 즉각적인 항소입장을 밝혔던 MBC가 당일 뉴스데스크를 통해 판결을 편파적으로 보도하더니 이번엔 1억이 넘는 돈을 들여 수구족벌 신문에 광고까지 게재해 지탄을 받고 있다.

- 노무현은 ‘말 한마디’로 탄핵.. 박근혜는 ‘시계’ 대량살포?
박근혜 대통령이 설을 앞두고 새누리당 의원들에게 ‘박근혜 시계’를 대량으로 뿌려 ‘선물’이 아닌 ‘선거용 뇌물’이 아니냐는 여론이 일고 있다.


2.[고발리포트] 대화록 유출 수사.. ‘편들기’ 구태 검찰 부활
검찰이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불법 유출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김무성, 서상기 의원 등 관련된 전원에 대해 무혐의 처리할 것으로 알려져 ‘정권 편들기수사’ 라는 비난이 제기되고 있다.


3.[뉴스초대석 사실은] ‘황혼길 서러워라’ 노인 문제.. 사실은?
우리 사회 빈곤노인 실태를 집중보도해 출간한 한국 최초 노인보고서 ‘황혼길 서러워라’의 ‘단비뉴스’ 취재팀을 만나 대한민국 빈곤 노인실태에 관한 3가지 사실을 확인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