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대통령 목구멍과 국민의 목숨 사이
작성일 : 2014-01-09 00:09:56
1월 8일 뉴스독립군 <데일리 고발뉴스>

1. [오늘의 고발뉴스] 놓쳐서는 안 될 오늘의 고발뉴스를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
-美 백악관 청원 서명..“소녀상을 지켜달라”
소녀상을 철거해야 한다는 일본 네티즌과 이를 수호해야 한다는 한국 네티즌의 백악관 청원 서명이 벌어지면서 해외 최초로 미국에 세워진 위안부 기림비 ‘평화의 소녀상’이 고초를 겪는 가운데 위안부 할머님들의 수요집회가 오늘 22돌을 맞았다.

-<또 하나의 약속> ‘울컥한’ 제작보고회.. “내 가족, 내 딸아”
삼성반도체 공장에서 근무하다 급성 백혈병으로 숨진 고 황유미 씨의 실화를 그린 <또 하나의 약속> 제작보고회가 어제 열렸다.

-“변호인 LA개봉 돌연 보류, 정치적 외압?” 의혹
미국 LA에서 변호인 개봉이 보류 됐다는 소식이 SNS상에 퍼지면서 정치적 외압이 아니냐는 등 이런저런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朴 “의료 규제 풀겠다”.. ‘국민 생명 그저 투자 대상?’
박근혜 대통령이 의료와 부동산 부문에 대한 정부 규제 완화를 시사해 민영화 논란이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투자의 대상으로 보고 있는 것 아니냐는 비난이 빗발치고 있다.

-자위대 실탄지원 한빛부대.. 방탄복도 없이 전쟁터에?
한빛부대가 총알이 빗발치는 내전 지역에 병력을 파병해놓고도 방탄복도 제대로 지급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구형 방탄복을 지급한 사실이 드러났다.

2.[고발리포트] 압구정 고양이 사건.. ‘생명경시 시대적 표본’
서울 압구정동의 한 아파트에서 집값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일부 주민들이 길고양이들을 지하실에 가둬 굶겨 죽인 사건이 벌어졌다. 칼럼니스트 김경 씨가 무분별한 동물경시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3.[뉴스초대석 사실은] 朴정권 경제민주화론의 민낯.. 사실은
박근혜 정부 1년을 맞아 ‘근혜노믹스’에 안녕을 고한 <굿바이 근혜노믹스>의 저자 정승일 박사를 만나 진정한 경제민주화와 재벌 개혁, 연애·결혼·출산을 포기한 삼포세대에게 필요한 복지 등 경제민주화론에 대한 3가지 사실들을 확인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