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 차라리 종소리에 수갑을 채워라
작성일 : 2013-12-06 00:19:25
12월 5일 뉴스독립군 <데일리 고발뉴스>

1.[오늘의 고발뉴스] 놓쳐서는 안 될 오늘의 고발뉴스를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

- 천주교전국사제단, 박근혜 사퇴 공식 요구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이 공식적으로 박근혜 대통령의 사퇴를 공식 요구하고 나섰다.

- 靑, 불법은 ‘개인적 일탈’.. 윗선 ‘추가로’ 드러나
청와대가 채동욱 전 검찰총장의 개인정보 유출과정에 문제의 행정관이 개입한 것은 맞다고 시인했다.

- ‘특검 없는 특위 수용’.. 김한길 대표직 걸어야 할 판
여야의 ‘4자회담’ 결과가 사실상 ‘특검 없는 특위 수용’을 합의한 것이어서, 특검을 관철하겠다는 의지가 무색해졌다는게 SNS를 중심으로 한 여론이다.

- ‘국정원은 정치 그만하라’.. 정동영, 고발뉴스에서 일갈
남북정상간의 대화록을 공개했던 국정원. 이번에는 또 확인되지도 않은 장성택 조선노동당 행정부장의 실각설을 발표해 파문이 거듭되고 있다.

- 방통심의위 이중 잣대.. <TV조선> 편파방송은 ‘문제없다’
통합진보당 해산 청구 사태를 다룬 JTBC 보도에 대해 방통심의위가 공정성을 문제 삼아 물의를 빚었다. 그런데 방통심의위가 TV조선에 대한 심의에서는 그야말로 태도가 확 바뀌었다.

2.[고발리포트] 경제민주화를 하겠다고 공약해서 대통령이 된 이후, 관련 공약을 대부분 취소시킨 박근혜 대통령이, 경제민주화와 대척점에 있는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엄정한 법집행을 연일 강조하고 있다. 과연 무엇이 문제인가. 파워블로거 오주르디의 분석이다.

3.[서해성의 3분직설] 아무도 말하지 않는 시대, 그 많은 지식인은 어디에 갔나. 지난 1년간 고발뉴스를 위해 매주, 시대의 웅변을 전해준 서해성 교수가 <데일리 고발뉴스 시즌2>로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