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발뉴스닷컴
정치go
나경원 탈당 보류…김성태 “밤에 통화, 흐느끼며 심경 말해”안민석 “탈당파들 세월호 배지 달고 다녀라, 최순실 강제구인법 통과시켜라”
  • 10

민일성 기자  |  balnews21@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2.27  09:32:24
수정 2016.12.27  09:42:32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가 변혁을 위한 개헌추진회의'에서 새누리당 이철우(왼쪽부터), 정우택 원내대표, 나경원 의원이 참석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 30여명이 27일 집단 탈당하는 가운데 나경원 의원이 탈당 결정을 보류했다.

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지금의 새누리당과는 함께 할 수 없음이 명백하다”며 “다만 개혁보수신당이 보수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 국정농단에서 드러났던 폐해를 걷어내고 격차해소, 기득권 개혁 등 시대정신에 따른 개혁을 담아가는 방향에 대해 좀 더 신중하게 지켜보면서 합류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김성태 의원은 오전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공개방송에서 “어젯밤 늦게 전화통화를 했다”며 “이번에는 아니지만 1월 초에 탈당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나 의원이 울면서 흐느끼면서”라며 “지금 본인이 합류하지 못하는 여러가지 자신의 심경의 안타까움 때문에..”라고 말했다.

김무성 전 대표, 유승민 의원 등 비박계 의원 30여명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개혁보수신당’(가칭) 창당을 공식 선언한다.

이에 대해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tbs라디오에서 김성태 의원에게 “개혁보수신당의 성공을 바라고 선의의 경쟁을 하자”며 “오늘 탈당하면서 최순실 강제구인법을 통과시키겠다고 기자회견하라”고 말했다.

또 안 의원은 “이제 탈당파들은 세월호 배지 달고 다니고 국정교과서‧사드배치 폐기 선언과 국가 개조를 위한 언론개혁, 검찰개혁 재벌개혁을 하겠다는 약속을 하라”고 촉구했다.  

   

▲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와 유승민 의원을 비롯한 비주류 의원들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긴급회동을 갖고 탈당을 선언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학용, 이군현, 김성태, 유승민, 김무성, 황영철, 권성동, 정운천 의원. <사진제공=뉴시스>

[관련기사]

민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10
전체보기
  • 도토리 2016-12-29 08:28:41

    눈치봐야지신고 | 삭제

    • 신지영 2016-12-29 07:36:16

      나경원 이사람딸도 성신여대 비리로 입학해서 입시준비한 선량한 다른학생이 떨어졌다 .. 최순실이랑 뭐가 틀린가 ? 이사람도 겉으로 드러나는 냄세나는 것만도 하나둘이 아님 ..신고 | 삭제

      • 역시국쌍 2016-12-29 01:35:43

        역시나 ...ㅋㅋㅋ신고 | 삭제

        • 다시 시작하자 대한민국 2016-12-28 15:15:32

          일본 자위대 행사참여한 그대가 뭘 또 간보는건지 친박인걸 왜 안 밝혀 중박도 아니고 놀고 있다,신고 | 삭제

          • 개뿔 2016-12-28 12:05:49

            흐느끼기는 개뿔!
            어떤것이 득이있는지 주판알 튕기겠지..
            그런거모르는 바보천치가 어디있나.
            연극그만하고 그냥 본색을드러내라신고 | 삭제

            • 안타까워 2016-12-28 01:39:18

              저기서 컴버스보이만 빠지면 딱 좋겠구만.
              개표조작보이 컴버스보이 뗌시 점수가 깍인딩신고 | 삭제

              • 2016-12-27 19:10:26

                그냥 간보는 거에요신고 | 삭제

                • 2016-12-27 19:10:26

                  그냥 간보는 거에요신고 | 삭제

                  • 낼 모레 2016-12-27 18:33:02

                    환갑아냐???
                    허구헌날 쳐 울어

                    얼굴 믿고 오빠들이 우쭈쭈 해주는 것도 정도가 있지
                    곧 손주볼 나이에 주책이야신고 | 삭제

                    • 없어져야할 당이 애쓴다 2016-12-27 11:55:03

                      약점잡고 협박하면 탈당도 어렵겠지?

                      개보신당(개혁보수신당)과 새눌은 같은데 단지 차이점은 오야붕이 MB(재벌)냐 ㄹ혜냐 일뿐이라고 보여짐.
                      반기문을 대통령 후보로 밀겠다니 한심한 일이고 차라리 유승민이 경쟁력이 있다. 다만 사드배치 찬성하는 것은 약점이지만......신고 | 삭제

                      박종철 교수 “금강산 관광 재개, 한국 정부 하기 달렸다”

                      박종철 교수 “금강산 관광 재개, 한국 정부 하기 달렸다”

                      지난해 평화 무드였던 한반도가 지난 2월 말 베트남...
                      “문재인 공약, 추상적인 게 많아…대부분 진행중”

                      “문재인 공약, 추상적인 게 많아…대부분 진행중”

                      문재인 정부 출범 2년 맞아 지난 9일 <문재인미터...
                      “검경 수사권 조정은 어느 한쪽이 나빠서가 아니야”

                      “검경 수사권 조정은 어느 한쪽이 나빠서가 아니야”

                      여야 4당이 검경 수사권 조정법안을 패스트트랙에 태...
                      “의석수 능가했던 촛불 에너지, 소방직 국가직화에서 재현될 것”

                      “의석수 능가했던 촛불 에너지, 소방직 국가직화에서 재현될 것”

                      지난달 강원도 속초·고성 산불로 다시 소방직의 국가...
                      가장 많이 본 기사
                      1
                      최순실 지시하고 박근혜 “예예예”…90분 ‘정호성 녹음파일’ 공개
                      2
                      제주 재래시장 도는 황교안에 시민 “생쑈하지 말라”
                      3
                      이재정 “왜 저를 피하십니까”.. 권은희에 ‘끝장토론’ 제안
                      4
                      전광훈 “황교안, 장관직 제안…총선서 빨갱이 다 쳐내야”
                      5
                      심재철 ‘5.18 보상금’ 받아놓고 “알아볼것”…전우용 “셀프 청문회?”
                      6
                      조선일보, 경찰 뿐 아니라 군인·교사 진급에도 간섭한다니
                      7
                      5.18 생중계 안하고 예능 방송한 채널A
                      8
                      주진우 “‘마루바닥 은닉’ 등 증거인멸에 김앤장 깊숙이 개입, 딱 걸려”
                      9
                      김상교 ‘버닝썬 특검·청문회’ 국민청원…母 “끝까지 싸울 것”
                      10
                      김용장 “5·18, 전두환의 정권찬탈 위한 시나리오.. 美도 알았다”
                      go발뉴스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200-115  |  대표전화 : 02-325-8769  |  팩스번호 : 02-325-8768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영우
                      사업자등록번호 : 105-87-76922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2285  |  등록일: 2012년 10월 9일  |  발행/편집인 : 김영우
                      공식계좌 : 국민은행 090501-04-230157, 예금주 : (주)발뉴스